카테고리 없음

여섯 번째 여행(3편) - 경주/안동편(수애당/훈제불닭/안동소주/낙강물길공원/안동찜닭)

by 우님주님 2023. 2. 1.

1. 안동 숙소 도착(수애당)

경주 -> 안동(수애당) : 차로 약 2시간 소요
수애당 -> 훈제불닭 : 차로 약 30분 소요

경주에서 신나게 놀고 수애당에 저녁 6시에 도착했다.

수애당은 22년에 초반에 거사를 치르고 혼자 여행으로 안동에 방문했던 숙소다.
이미 한옥체험으로 유명한 숙소이고,
휴식을 위한 안동 최고의 한옥 숙소라 재방문했다.

<장점>

• 주변에 아무 것도 없음(고요한 쉼을 위한 분들에게 추천)
  • 주차장이 넓어 여유롭게 주차 가능
  • 아랫목을 아궁이로 지펴 따뜻함
  • 방 문만 열어도 자연의 소리가 한가득

<단점>

• 주변에 편의점, 마트가 없어 미리 장을 봐야함
  • 화장실, 샤워실이 공용으로 사용해야함
  • 신식 시설에 비해 방 보안장치가 다소 부족

저녁 식사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
훈제불닭에 들러 “갈매기살+불닭”을 포장하고,
수애당시그니처 메뉴인 “파전+안동소주”를 먹기로 했다.

TIP : 안동소주를 파는 곳이 많지 않으므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안동소주가 보인다면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

안동소주와-해물파전
안동-수애당에서-안동소주와-해물파전
안동-숙소-수애당-실내
안동-숙소-수애당-실내사진
안동-숙소-수애당-실외
안동-수애당에서-안동소주와-파전-그리고-풍경

종일 재밌게 놀았던 우리는 저녁을 먹고
전날과 같이 픽 쓰러져 잠들었다.

2. 오전에 휴식, 오후에 데이트(낙강물길공원/안동찜닭골목)

우리는 이틀 동안 쉼 없이 놀았기 때문에
셋째 날 오전에는 체크아웃 시간까지 여유롭게 쉬기로 했다.

그리고 오후에 낙강물길공원에서 산책했다.
계속 비가 올 거 같아 우산을 샀지만, 역시나 비가 그치는 머피의 법칙

여기서 JU님과 필름카메라로 재밌는 사진도 찍으며 여유롭게 산책했다.
다른 분들에게는 이른 시간이었는지 사람도 별로 없어 좋았다.

안동-관광지-낙강물길공원에서-빨간-나뭇잎
안동-관광지-낙강물길공원에서-분수있는-연못
안동-관광지-낙강물길공원

필름카메라를 들고 있으니 사진도 복고풍 포즈로 한 컷씩!

3. 안동 구시장에서 안동찜닭을 먹고 이제 집으로

오전에 평화로운 산책을 하고,
찜닭으로 유명한 안동찜닭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안동 구시장에 안동찜닭골목이 있는 것을 발견!

근처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서둘러 골목으로 향했다.
여기 찜닭 가게들은 유명인 사진과 사인이 즐비했으며,
맛집 프로그램에 출연했다는 광고도 많았다.

마땅한 가게를 정하지 못한 우리가 내린 한 가지 결단!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곳은 피하고, 적당히 손님이 있는 가게로 결정!

어느 가게든 맛있었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JU님과 정말 맛있게 먹고 나왔다.
괜히 찜닭은 안동이라 하는 게 아니었다.

TIP : 그래서 손님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가게로 가야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
(맛집으로 소문나 손님이 너무 몰리면, 음식의 정성과 노력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오히려 명성만 맛집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 물론 전부 일반화할 수는 없음.)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48년 전통을 가진
전국 3대 빵집이라는 맘모스베이커리를 들렀으나,
이미 품절되어 빵이 나올 때까지 사람들이 웨이팅….
언제 빵이 나오나 확인해 보니 2시간 뒤에 나온단다….

JU님과 다음 안동여행 때 들리기로 약속하고,
우리는 안동사과만 구매하여 집으로 향했다.
주말이라 조금 막혀서 5시간이 걸렸다.

안동에서 볼거리도 먹거리도 많으니,
다음에 방문한다면 서원, 하회마을, 봉정사 등을 들릴 계획이다.
(물론 혼자 여행 때는 하회마을, 봉정사, 영주에 부석사도 들렀는데 너무 좋았고,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글에 혼자 여행한 이야기를 올릴 계획이다.)

JU님과 다음 여행을 기약하며 100일 기념 여행을 행복하게 마무리하고,
오늘도 역시 집에서 픽 쓰러졌다.

(경주/안동 2박 3일 여행 1편, 2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JU님과 2박 3일 여행 시작 JU님과 만난 지 100일 기념이기도 했고, 연휴라 2박 3일로 여행을 계획했다. 마침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10월에 경주와 안동을 묶어 여행하기로 하고, 첫날은 경주로

universe-life.tistory.com

여섯 번째 여행(2편) - 경주/안동편(십원빵/오보드나타/황남경주식당/첨성대/필름로그)

여섯 번째 여행(1편) - 경주/안동편(황리단길/소이한옥/우직/동궁과월지/월정교) 1. 필름로그에서 필름카메라 구매 이튿날 오전에 JU님과 급하게 약국을 다녀오니 벌써 점심시간.. 일단 황리단길

(부산 해운대 2박 3일 여행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열네 번째 여행(1편) - 부산편(전포동/카페/구프/도토리다방/WCRD/해운대)

1. JU님과 2박 3일 부산 여행 이번에는 연말 기념으로 2박 3일 부산 여행을 다녀왔다. 평일에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고,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WCRD에서 라멘을 점심으로 먹고, 구프와 도토리다

universe-life.tistory.com

열네 번째 여행(2편) - 부산편(해운대/금수복국/블루라인파크/스카이캡슐/송정/상국이네)

(요약) 해장하러 아침 겸 점심으로 복국을 먹으러 갔다가 블루라인파크에서 스카이캡슐과 해변열차를 탔다. 그리고 여유 있게 산책을 하다 해운대에 도착하니 맞이한 예쁜 노을. 한참을 노을 구

열네 번째 여행(3편) - 부산편(해운대암소갈비/해리단길/카페/부산바다샌드)

1. JU님과 부산 여행 마지막 날 마지막 날인 만큼 해운대 주변에서 점심에 소갈비로 유명하다는 해운대암소갈비를 방문하고 해리단길에서 놀다가 집에 가기로 했다. 해운대암소갈비는 테이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