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무 번째 여행(2편) - 제주 꽃구경편(제주서쪽/커플여행/묵다여관/곶자왈/바당길/우무푸딩/앤트러사이트)

by 우님주님 2023. 5. 6.

토요일에 열심히 돌아다닌 우리는 묵다여관에서 푹 쉬고, 모닝커피를 받아 곶자왈로 향했다. 제주도에서 숲구경하는 건 처음이라 신기하면서도 힐링되는 느낌이었다. 곶자왈에서 열심히 힐링하고, 한림읍으로 넘어가 바당길에서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고, 우무에서 푸딩과 앤트러사리트에서 커피를 챙겨 바다구경하는 걸 마지막 코스로 정했다.

1. 묵다여관에서 마지막

묵다여관
  • 체크인 : 17시 / 체크아웃 : 12시
  • 주차 : 건물 앞 도로면 어디든 가능
  • 샴푸, 바디워시, 페이셜워시 각 1세트, 수건, 헤어드라이기 등 제공(칫솔 x, 치약 x)
  • 웰컴티(2잔), 칵테일(2잔), 모닝커피(2잔) 무료 제공
  • 하와(카페) 모든 메뉴 50% 할인 등 각종 혜택 제공

묵다여관에서 편하게 저녁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에 숙소 바로 앞에 있는 판포 방파제에 산책하러 나갔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바다 색도 하늘 색도 너무 예뻤다. 왜 항상 여행 마지막 날은 날씨가 제일 좋은 것인가😭 테라스 의자에 앉아 우리가 머물다 간다는 인증샷을 남기고 곶자왈로 향했다.

TIP : 묵다여관에서 숙박하게 된다면 아침에 숙소 근처에 바다도 구경하며 산책하는 것을 추천!

제주-묵다여관-풍경-커플사진
제주-묵다여관-바다-풍경
제주-묵다여관-풍경
제주도-바다-풍차

제주도-바다-에메랄드색
제주도-바다

2. 제주도 곶자왈에서 숲 속 여행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영업시간 : 9 ~ 18시(일요일 13시 오픈)
  • 위치 :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2848-2
  • 주차 : 도보 5분 거리에 무료 공영주차장(약 20대 이상)
  • 입장요금 : (일반) 5천 원, (어린이/청소년) 4천 원, (15인 이상 단체) 4천 원, (제주도민) 3천 원
  • 숲해설 : 매 정시마다 진행(Last Time : 16시)
곶자왈이란?
곶자왈은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류가 만들어낸 불규칙한 암괴지대로 숲과 덤불 등 다양한 식생을 이루는 곳을 말하며, "곶"과 "자왈"의 합성어인 제주어다.

처음에 곶자왈을 가려고 알아볼 때 곶자왈이라는 곳이 여러 군데 있었다.

①한경-안덕 곶자왈 지대

②애월 곶자왈 지대

③조천-함덕 곶자왈 지대

④구좌-성산 곶자왈 지대

그리고 4개 곶자왈에도 여러 개로 또다시 나뉘게 되니 잘 알아보고 방문해야 한다. 그중에 우리는 한경-안덕 곶자왈 지대에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을 방문했다.

이곳에는 묵다여관에서 차로 30분 걸려 도착했다. 9시 반에 도착했는데 아직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차도 사람도 별로 없었다. 나중에 11시가 넘어서 이동하려니 주차장이 만차였고, 주차장 밖 도로 갓길에 주차해 놓은 차들이 많았다. 그리고 곶자왈에는 체험프로그램도 해설프로그램도 있었다. 일단 도착하자마자 입장하고 난 뒤에 알았기 때문에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여유롭게 곶자왈에서 하루 일정을 잡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TIP : 여유롭게 공원 산책을 하고 싶다면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곶자왈은 5개 코스로 난이도, 시간별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중에 우리는 3코스(탐방안내소 → 테우리길 → 오찬이길 → 빌레길 → 전망대 → 테우리길 → 탐방안내소)를 돌았고, 안내판에 나와있는 대로 1시간 30분이 걸렸다.

TIP : 테우리길, 빌레길은 상대적으로 평탄하지만 오찬이길은 바위, 돌멩이가 많아 등산화 또는 운동화를 신고 입장하는 것을 추천!

우리가 방문하기 몇 분 전에 단체 관광객이 이미 입장했었고, 전망대에도 사람이 너무 많아, 우리는 빌레길까지 들렀다 돌아오는 길에 전망대를 방문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제주도를 여행했을 때 바다만 구경했었는데 이렇게 제주도에 있는 숲 속 여행을 해보니 이것도 색다른 여행 코스였고, 사람도 별로 없는 시간에 방문하니 정말 평화롭게 산책했다.

TIP : 공원 안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입장 전에 화장실을 들리는 것을 추천!

곶자왈 홈페이지는 페이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주도-곶자왈-코스-안내판
제주도-곶자왈-포토스팟
제주도-곶자왈-풍경
제주도-곶자왈-전망대-풍경
제주도-곶자왈-빌레길

3. 제주도 한림에서 점심과 디저트

바당길에서 톳칼국수, 보말칼국수를 먹고, 바당길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우무 푸딩, 앤트러사이트 카페를 들러 디저트와 커피를 테이크 아웃해서 바다를 보며 먹는 걸로 마지막 일정을 보냈다.

3-1. 제주 바당길에서 보말칼국수

앤트러사이트 한림점
  • 영업시간 : 8 ~ 15시 30(매주 목요일 휴무)
  •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서길 18 바당길
  • 주차 : 가게 앞에 도로 갓길에 주차

보말칼국수가 맛있다고 추천받아 도착한 바당길. 12시 30분쯤 방문했는데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 하지만 음식이 나오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 배고픈 상태가 최고조에 이를 때쯤 음식이 나온다. 그 때문인지 더욱 맛있고, 허겁지겁 먹게 된다. 큰 기대를 안 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은 제주도 맛집 바당길! 특히 톳칼국수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다음에 또 들리고 싶은 그런 맛.😘

제주도-바당길-간판
제주도-톳칼국수-보말칼국수

3-2. 유명한 디저트, 우무 푸딩(한림점)

우무 한림점
  • 영업시간 : 매일 9 ~ 20시
  •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맛있게 칼국수를 먹고 푸딩으로 유명하다는 우무를 들렀다. 웨이팅이 기본 1시간이라는 것 같은데 다행히 우리 앞에 두 팀이 대기 중이었다. 그래서 10~15분 정도 대기하고 입장했다. 우리가 구매한 맛은 당근맛 그리고 초코맛. 당근은 달지 않아 맛있고, 초코는 달달한 맛이라 맛있었다. 극과 극의 맛! 먹어보니 왜 유명한 푸딩 맛집인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다. 다음에는 한림읍 근처에 숙소를 잡아야겠다!

제주도-카페-우무-푸딩

3-3. 단골 카페, 앤트러사이트 한림점

앤트러사이트 한림점
  • 영업시간 : 매일 9 ~ 18시
  •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64
  • 주차 : 카페 앞에 전용주차장 이용(약 10대 이상)

제주도 올 때마다 들리는 단골카페, 앤트러사이트 한림점. 이 날도 역시 앤트러사이트에 들러 맛있는 커피를 주문하고 실내 인테리어 구경도 했다. 옛날 전분공장을 리모델링해서 카페로 오픈한 곳이라고 한다. 합정역 근처에도 공장을 카페로 리모델링한 앤트러사이트를 자주 간다. 두 곳 모두 커피가 맛있어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제주-앤트러사이트-실내

제주체험마을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우무 푸딩과 앤트러사이트 커피를 여유롭게 먹었다. 꽉 찬 1박 2일로 알차게 제주여행을 마치고 다시 또 오자며, 그리고 다음에는 어디로 여행을 떠나볼까 서로 얘기를 나누며 이번 제주도 여행을 마무리했다.

제주도-여행-바다

제주여행 1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스무 번째 여행(1편) - 제주 꽃구경편(제주서쪽/1박2일/유채꽃/벚꽃/산방산/사계해안/바다구경/꽃

제주도 꽃구경 시작 JU님과 제주도에 꽃구경하러 여행하기로 했다. 제주공항에서 시작해서 산방산, 판포포구, 한림 등 제주 서쪽으로 돌아다녔고, 금요일 저녁 늦게 제주도에 도착해서 일요일

universe-life.tistory.com

곶자왈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환상숲 곶자왈공원 - 홈]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Require pr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