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두 번째 여행 - 서울 전시 & 공연편(생일축하/북촌전시/어둠속의대화/재즈공연/키즈미타테이시트리오/세종문화회관)

by 우님주님 2023. 2. 7.

1. 우님의 생일 축하와 서울 전시 & 공연 즐기기

JU님을 만나고 처음 맞이한 우님의 생일. JU님은 깜짝 surprise로 축하해 주려다 우님의 일정이 꼬여서 같이 생일 축하 세팅을 했다. 🥳🥳 그리고 북촌 전시로 유명한 어둠 속의 대화, 키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공연으로 서울 전시 & 공연 여행을 하기로 했다.

우리는 JU님이 따로 주문한 케이크와 풍선, 고깔모자, 안경, 은박 수술 커튼 등 데코레이션을 같이 세팅을 했고, 경주 & 안동 여행 이후에 못쓰고 있던 필름카메라도 다시 꺼냈다.

같이 생일축하 노래도 부르고 생일을 축하하며 정말 행복하게 시간을 보냈다. 우님이 기억하는 생일 중에 최고의 생일이었다고 한다.

생일-케이크
생일케이크
생일-데코레이션
생일-데코레이션
생일-파티
필름카메라로-촬영한-생일파티

그런데 글씨 데코를 붙이는데 왜 happy를 거꾸로 붙였는지는 아직까지 미스터리다.😱🤔

 

2. 드디어 방문한 북촌에 유명 전시 어둠 속의 대화

북촌과 동탄에서 진행하는 체험형 전시인 어둠 속의 대화는 옛날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다. 마침 우님 생일 기념으로 가보자고 JU님과 계획했고, 겨우 인터넷으로 주말 예매해서 전시를 다녀왔다.

어둠 속의 대화
관람시간 : 10~19시(수~일요일)
소요시간 : 100분
휴무일 : 월요일, 화요일
지점 : 북촌, 동탄
TIP : 반전이 있는 체험형 이색 전시이므로 후기는 절대 보지 말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 (전시 내용이 바뀔 수 있으므로, 재방문 의사가 있을 시에도 관람 후기는 보지 말 것!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전시장에 방문하면 종이티켓으로 교환해 주고, 전시장 입장 전에 안경, 시계, 반지 등 빛에 반사할 염려가 있는 물건은 전부 사물함에 보관하고 입장하게 된다.

전시장 내부는 빛이 없는 깜깜한 곳이기 때문에 시력이 안 좋은 사람은 안경이 없이 관람이 가능하나, 폐쇄공포증이 심하신 분은 관람에 제한이 될 수 있다.

전시장 내부가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되자, 우리는 입장부터 답답했지만 로드마스터께서 재밌게 말을 해주시고 분위기를 풀어주셔서 그런지 어둠에 금방 적응하게 됐다.

우리가 다녀본 전시 중에 제일 흥미롭고 새로웠으며,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전시였다.
동탄은 전시 내용이 조금 다르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동탄으로 가보고 싶다.

 

어둠속의대화-전시장-외부사진
북촌-어둠속의대화-전시장-외부

 

반응형

 

3.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재즈공연을 보러 가다


JU님과 재즈공연을 보러 가기로 예전부터 얘기했으나, 시간이나 기회가 잘 나질 않았다. 하지만 이번 우님 생일에 마침 시간과 기회가 맞아떨어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키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공연을 보러 가기로 했다.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재즈공연
장소 :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
시간 : 100분 소요
가격 : (VIP석) 7.7만 원/(R석) 6.6만 원(S석) 5.5만 원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는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드럼까지 3가지로 구성된 일본의 피아노트리오다.
이번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내한공연은 전국에 서울, 대구 등 10개 도시 13개 공연장에서 순회공연으로 진행됐으며, 2011년부터 2019년까지 꾸준히 진행되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공연이라고 한다.

조기 예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VIP석 예매자는 센카 퍼펙트휩 프레시를 증정한다.

우리는 VIP석으로 예매해서 증정품을 2개 받았고, 마침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샀기에 가방이 꽤 무거웠다.😂

공연 중에는 사진을 찍을 수 없는 것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공연 전 사진이 있으니 조금이나마 기억에 남길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는 지브리 음악도 연주하는 공연이 따로 있으니, 다음에는 그 공연으로 예매해서 방문하고 싶다.

재즈공연-실내사진
카즈미타테이시트리오-재즈공연장-내부


우님의 생일 기념으로 북촌 어둠 속의 대화도 다녀오고, 카즈미 타테이시 트리오 재즈공연도 다녀온 서울 전시&공연 여행이어서 정말 알차고 행복한 생일을 보냈다.

다음 JU님의 생일에도 행복한 생일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